2022/08 4

'그루밍 성범죄' 후 어린아이된 금쪽이, 오은영의 생각은 달랐다

13살 쌍둥이 자매를 키우고 있는 엄마가 5일 채널A 를 찾았다. 배란 유도 주사로 어렵게 얻은 쌍둥이는 생김새만큼 성격도 제각각이었는데, 엄마는 어떤 고민이 있어서 오은영 박사에게 도움을 요청한 것일까. 작년 10월, 금쪽이(언니)는 소아 우울증 진단을 받았다. 심지어 중증도 우울증이었다. 게임을 하던 중 '온라인 그루밍'에 휘말린 것이 결정적 이유였다. 온라인 그루밍 : 아동·청소년을 돈벌이 등의 목적으로 성적 행위를 하도록 유인·권유하는 범죄 행위 오은영은 온라인 그루밍이 가스라이팅의 일종이라면서 어린 피해자에게 접근해 '친밀한 관계'를 형성해 심리적으로 지배한 뒤 저지르는 성범죄라고 설명했다. 온라인 그루밍의 피해자가 된 금쪽이는 3개월간 성폭력 상담소에서 상담을 받았지만, 정신적 충격에서 벗어나..

카테고리 없음 2022.08.06

유럽으로 캠핑 떠난 유해진과 동생들, '텐트 밖은 유럽' 출발이 좋다

죽굴도에서 참돔, 붕장어, 문어를 잡던 유해진이 유럽으로 떠났다. 스페인에서 하숙집을 운영한 경력이 있다지만, 이번에는 8박 9일 동안의 '캠핑'이다. 게다가 '영혼의 짝' 차승원이 옆에 없다. 맏형 유해진의 곁에는 배우 진선규, 박지환, 윤균상이 든든하게 자리잡았다. 유럽과 캠핑 그리고 처음 보는 (출연진) 케미, 이 모든 것의 생경한 조합인 tvN 이 시작됐다. 은 tvN이 오랜만에 선보이는 여행 예능이다. 멀게는 · 시리즈의 계보를 잇고, 가까이는 와 궤를 같이 한다. 배우들이 출연한다는 점이 다른 여행 예능과의 차별점이다. 은 취리히에서 로마까지 1482km의 여정을 담았다. 4명의 멤버는 작은 렌터카와 한국에서 공수한 캠핑 장비만으로 그들만의 캠핑기를 써내려 간다. 지난 3일 방송된 1회에는 출..

TV + 연예 2022.08.04

'유 퀴즈', '놀면' 재정비, 유재석의 위기는 아니다

여름방학 시즌이 돌아왔다. 말 그대로 재충전이 시간이다. '유느님' 유재석도 여름방학을 보내게 됐다. 공교롭게도 그가 출연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이 비슷한 시기에 휴식기에 들어갔기 때문이다. tvN 이 먼저 3개월 동안 휴지기에 들어간 상황에서 MBC 도 재정비에 돌입했다. 3주년을 맞은 는 6일 방송을 끝으로 3주간 휴방을 결정했다. 당분간 시청자들이 '유느님'을 만날 수 있는 채널은 SBS 만 남았다. 일각에서는 (이때다 싶어) '유재석의 위기'를 언급하기도 한다. 조금 섣부른 판단이다. 에서 로 이어지는 휴식기는 유재석의 위기라기보다 각각의 프로그램들의 위기였다고 봐야 하지 않을까? 같은 말이 아니냐고 반문할 수도 있겠지만, 이는 엄연히 다른 이야기다. 최근 들어 은 안팎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윤석열 ..

TV + 연예 2022.08.04

"이해를 왜 해줘야 해요?" 강형욱의 돌직구, 보호자를 바꿨다

전세계에 있는 모든 개들을 같은 크기와 몸무게로 조건을 통일한다고 가정했을 때, 가장 위협적이고 사나운 견종은 무엇일까.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닥스훈트라고 한다. 같은 조건이라면 닥스훈트가 핏불 테리어도 이길 수 있다는 이야기다. '오소리 사냥개'로 활약했던 닥스훈트(Dachshund)는 사자도 두려워하지 않는 용맹함과 담대함, 짧은 다리에도 날쌘 몸놀림을 자랑한다. 모카(암컷, 2살) 1~2년 전 유산을 경험한 아내 보호자는 우울증을 겪었다. 여러모로 어려웠던 시기에 애견 동호회에서 태어난 새끼 강아지 모카를 만나게 됐고, 집으로 데려와 함께 생활하면서 우울증이 많이 호전됐다고 한다. 그만큼 모카는 고맙고 소중한 존재였다. 호기심 많은 모카와 함께 살고 있는 부부 보호자는 어떤 고민이 있어서 강형욱 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