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락킴의 오래된 공책

버락킴's 오래된 공책 (67)

너의길을가라 2014. 6. 17. 19:26
반응형



뉴스는 일반적으로 좋지 않은 일이나 사회적으로 심각한 사건들에 대한 보도로 가득 차게 마련이다. 그래서 뉴스가 끝났을 때 이를 접한 시청자들은 대부분 심각하거나 무거운 심리적 상태에 놓이게 된다. 그리고 이 상태는 무의식적으로 뉴스 다음에 광고되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를 형성시키는 데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코카콜라는 뉴스 이후에는 광고를 금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코카콜라의 즐거움이라는 이미지가 손상을 입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 니콜라 게겐,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