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메모 복원? 아이폰 메모장에도 '되돌리기'가 있다

너의길을가라 2021. 6. 2. 21:20
반응형

아이폰 메모장을 즐겨 사용하는 1인입니다. 휴대전화로 글을 작성할 때 간편하게 메모장에 쓰고 옮기는 편이죠. 자연스럽게 백업을 해두는 습관입니다.

그런데 혹시 메모를 작성하다가 실수로 일부 내용을 모두 지워버린 경험 있으신가요? 전체 내용을 선택한 상태에서 (다른 곳에 옮기기 위해) '복사하기'를 누른다는 걸 '붙여넣기'를 눌러 몽땅 날려버린 끔찍한 짓을 저지르신 적은 없나요?

정말 당혹스럽고, 짜증나고, 열불나고, 허무하고, 허탈한 일이죠. 나 자신에 대한 분노가 끓어오릅니다. 백업? 되어 있을 리 없죠. 그저 '되돌리기', 그러니까 '컨트롤 + Z'만 있다면 아무 문제도 아닌데요. 아무리 찾아봐도 그 녀석은 도통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아이폰 메모장에도 '되돌리기' 버튼이 있답니다. 자, 이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든 것이 사라진 적적한 메모장 위에 온 지구의 힘을 모아 검지, 중지, 약지 세 손가락을 모아서 살포시 그리고 지그시 눌러보세요. (어떤 손가락이든 상관 없습니다. 손가락이 세 개 닿기만 하면 됩니다.)

짠! 어떤가요? '되돌리기' 버튼이 생겼죠? 이제 누르시면 됩니다. 여러 번 눌러도 됩니다. 네, 괜찮습니다. 입가의 미소, 충분히 이해합니다. 환호성을 질러도 좋습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아이폰 메모장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고로, 메모 자체를 삭제한 경우에는 최근 삭제된 목록에서 복원하면 그만입니다. 30일까지 저장되니까요.

P.S. 한 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위에서 한 것처럼) 메모장에 세 손가락을 올린 다음에 왼쪽으로 쓱 훑어주면 '실행 취소', 오른쪽으로 쓱 훑어주면 '실행 복귀'가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