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14 2

진정성 없으면 유재석도 소용없는 연애 리얼리티(실망스러운 ‘솔로지옥2’, ‘스킵’)

넷플릭스 오리지널 는 큰 인기를 끌었던 시즌1의 기세에 힘입어 제작됐다. ‘짝퉁 논란’으로 천당에서 지옥으로 떨어졌지만, 당시 프리지아는 엄청난 화제의 주인공이었다. 뿐만 아니라 그 밖의 출연자들도 유명세를 누렸다. 은 연애 리얼리티의 한 축으로 자리잡았다. 그러나 야심차게 시작한 는 기대만큼 주목을 받지 못한 채 쓸쓸히 마무리됐다. 무엇이 문제였던 걸까. 우선, 달라진 게 없(어도 너무 없)었다. 지옥도와 천국도를 설정하고, (몸을 쓰는) 게임을 통해 천국도행 티켓을 획득하는 과정은 시즌1과 동일했다. 계절(여름), 촬영지(사승봉도, 파라다이스 호텔)도 같았다. , 의 경우 동일한 포맷을 유지하면서도 약간씩의 변화를 주며 긴장감을 유지했던 것에 비해 는 지나치게 단순했다. 두 번째 문제는 외부 환경의 ..

음주사고로 엄마 잃은 금쪽이의 칩거, 정형돈은 하염없이 울었다

3일 방송된 채널A 에는 15세 아들(금쪽이), 7세 딸과 함께 살고 있는 아빠가 고민을 들고 찾아왔다. 그는 혼자 아이들을 양육한 지 9개월째라고 밝혔는데, 어떤 사연이 있어 오은영에게 도움을 요청한 걸까. 현재 금쪽이는 무려 9개월 동안 칩거 생활을 하고 있었는데, 하루 한 끼 식사를 할 때와 화장실을 갈 때만 방에서 나왔다. 은둔 생활의 이유는 무엇일까. 아침 8시, 금쪽이는 아직 잠들어 있었다. 다행히 문을 잠가두지는 않았는데, 아빠가 아무리 깨워도 금쪽이는 요지부동이었다. 등교할 의지가 전혀 없었다. 9개월 전까지 모범적으로 학교 생활을 했던 금쪽이는 왜 등교를 거부할까. 오은영은 ‘학교 거부증’으로 보인다며, 왕따 등 교우 관계에 문제가 있다거나 혹은 충격적인 일을 겪었을 수 있다며 진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