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04 2

매혹적인 이야기 '방법', 자신했던 연상호에 완전히 속았다

"언니, 진종현(성동일) 빨리 방법해야 돼요."tvN 월화드라마 의 세계는 흥미롭다. 신적인 존재를 불러들이는 무당과 그 부름에 따라 인간사에 개입하는 신령(혹은 악귀), 온갖 주술들이 판을 친다. 방법사와 무당이 힘대결을 펼치기도 한다. '방법(謗法)'을 하면 역살을 날려 대응하는 식이다. 한마디로 초자연적인 현상, 샤머니즘(Shamanism)의 이야기다. 최첨단 과학이 지배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이 낯선 소재가 묘한 쾌감과 흥분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백소진(정지소)은 상대방의 사진과 한자 이름 그리고 소지품만 있으면 방법할 수 있는 방법사이다. 굉장히 센 신을 '모시고' 있는 셈이다. 여기에서 방법이란 저주로 사람을 해(害)하는 주술을 의미한다. 소진의 저주는 매우 강력해서 방법의 대상이 된 사람의 ..

TV + 연예 2020.03.04

베트남(푸꾸옥) 여행 취소, 비행기 및 호텔비(리조트) 전액 환불 받다!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인해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가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수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 역시 난감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불확실성이 워낙 크기 때문에 새로운 여행 계획을 수립하기 불가능한 시점이죠. 무엇보다 일찌감치 여행 일정을 세워두고, 비행기와 숙소까지 예약을 해둔 상황이라면 그 답답함이 얼마나 크겠습니까. 일반적으로 여행은 몇 달 전부터 준비를 하기 마련이니까요.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상황이 호전기대하며 버텼던 분들이 꽤 많을 텐데요. (저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안타깝게도 짧은 시간 내에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될 것 같진 않아 보입니다. 결국 울며 겨자먹기로 '취소'를 선택할 수밖에 없는 시점이 다가오기 마련인데요. 역시 관심의 초점은 '항공료와 ..